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그로포레스트리

AGROFORESTRY  

AGROFORESTRY®
농장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Certificate  

▲ 체레미 마카 아그로포레스트리 콘돔 RRI 인증

혼농임업은 단 하나의 농작물만 재배하는 단일경작과 달리 다양한 농작물을 함께 재배하는 지속가능한 농업 방식입니다. 혼농임업은 생물 다양성 보전, 기후변화 완화, 그리고 농부들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에 이바지합니다.

RRI(Regenerative Rubber Initiative)는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을 소유한 농부, 라텍스 회사, 그리고 콘돔 제조사와 콘돔 브랜드로 구성된 이니셔티브입니다. RRI 인증은 100% 혼농임업 방식으로 재배된 라텍스만 사용한 브랜드에 부여되는 인증입니다.

생물 다양성 Biodiversity

Biodiversity  

거의 모든 고무나무 농장은 고무나무만 집중적으로 기르는 단일경작 방식을 사용합니다. 농부들은 더 많은 고무를 재배하기 위해 화학비료와 제초제를 사용하는데, 이는 토양오염을 일으키고 다양한 동식물의 서식지를 훼손합니다.
체레미 마카는 콘돔이 일으키는 생물 다양성 손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을 찾아갔습니다.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은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꿀벌 또는 염소와 같은 동물도 함께 기릅니다. 낙엽과 가축의 분뇨가 천연비료 역할을 하면서 흙을 더욱 비옥하게 합니다.

Biodiversity  

좋은 흙은 다양한 식물이 잘 자라게 하고, 그 식물을 먹는 곤충, 그 곤충을 먹는 새와 다른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생태계를 형성합니다.
또한,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에는 땅속에서 다양한 식물의 뿌리가 얽히면서 비바람으로 인한 토양 침식을 방지합니다.
건강한 토양의 유실은 땅의 황폐화와 사막화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생물 다양성의 보존과 유지를 어렵게 합니다.

기후변화 완화 Climate Change Mitigation

Climate Change Mitigation  

흙은 식물이 광합성을 한 뒤 남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저장하는 역할을 하며, 공기 중에 있는 탄소보다 약 3배 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은 다양한 식물을 동시에 기르기에 다른 농장에 비해 공기 중 탄소를 더 많이 흡수합니다.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은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꿀벌 또는 염소와 같은 동물도 함께 기릅니다. 또한,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은 천연비료를 사용함으로써 토양 속에 유기물을 늘려 탄소를 더 많이 저장합니다.
건강한 토양은 기후변화 완화에 도움이 되며, 혼농임업 농장의 토양은 단일경작 농장의 토양보다 더 건강합니다.
단일경작 농장은 새로운 농작물을 심기 위해 땅을 불로 태워서 기존 농작물을 제거하거나 흙을 과도하게 갈아엎습니다. 반면에 혼농임업은 다양한 농작물을 동시에 기를 수 있어서 그럴 필요 없습니다.
혼농임업은 기후변화 완화에 이바지하여 UN의 2030년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달성에 기여합니다.

공정한 협업 Fair Cooperation

공정협업  

체레미 마카는 RRI를 통해서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을 운영하는 136명의 소규모 농부들과 공정하게 협업합니다.
우리는 혼농임업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라텍스를 얻는 대가로 농부들에게 프리미엄을 추가로 지불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무나무 농장과 고무 제품 제조사 사이에 여러 단계와 중개인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RRI는 중개인 없이 투명하게 거래함으로써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농부들에게 프리미엄을 지불합니다.
투명한 공급사슬은 RRI 인증 콘돔이 100% 혼농임업 고무나무 농장의 라텍스만으로 만들었음을 증명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한 가지 농작물만 집중적으로 길러야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예상합니다. 그러나 고무나무는 습하고 서늘한 곳에 적합하기 때문에 혼농임업 농장의 그늘은 라텍스 생산성을 높입니다.
또한, 농부들은 고무나무 외에도 다른 농작물과 가축을 동시에 길러서 경제적 성과를 높이며 식량 안보를 확보합니다.

지구를 살리는 아그로포레스트 라인,
지금 만나보세요

상품 보러가기